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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IT

SNS마케팅전문가 과정 - 제1강 온라인마케팅 환경의 이해

강의자 : 마케팅닥터(madoc.kr) 정의장
강의 방법 : 온라인 수강


1. SEM
마케팅 영역
  - 검색엔진; 수직구조
  - 네이버
: 자동검색어, 연관검색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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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통상적으로 10개업체 광고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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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 해당키워드 네이버 지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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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위 노출 개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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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식쇼핑 (입점해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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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인 영역 - 프로필 계정 설정하고 나와 관련된 답변을 꾸준히 달면 레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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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영역 - 관련있는 뉴스가 노출됨; 뉴스케스트, 뉴스와이어를 통해 뉴스 기사 제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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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문서 SEO; 구글의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가이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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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SEM

2. SNS 마케팅 영역
  -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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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구조 도달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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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 친밀도, 가중치, 소멸시점 등으로 고려해서 우선순위 컨텐츠 제공됨
  - 해시태그란 문서를 분류의 새로운 기준; 주로 문서나 이미지로 단어 검색이 안된 것을
  - 작성자가 의도한 내용으로 분류 검색되는 ; 많이 넣으면 무조건 좋은 건아님
  - 해시테그는 가급적 작은 단어로 하고 최대 11개까지만 하는 것이 효율적임

3. 광고영역  
  - 내가 비용을 납입하고 광고함

4. 리텐션 마케팅
  -
단골 손님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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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수집하여 이메일 발송
  - 카카오플러스친구 - 브랜드에서 카카오플러스를 만들고 구독자에게 PUSH 광고를
  - 유형 : 핸드폰 문자보내기, 메일보내기, 구독자 PUSH하기
  - 온사이트 마케팅이 대세임 - 현재 접속중인 접속자에게 마케팅하는 것임.
  - 사이트에 방문하면 PUSH

5. 구매플랫폼  
 
- 카페24 네이버고도몰, 메이크샵, 가비아등의 쇼핑몰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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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URL 홈페이지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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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블로그도 충분히 구매플랫폼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