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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IT

SNS마케팅전문가 과정 - 제2강 온라인구매의 메커니즘 이해하기

강의자 : 마케팅닥터(madoc.kr) 정의장
강의 방법 : 온라인 수강

 

마케팅이 잘되고 있는데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았는가?
구매를 하지 않는 것인가?
구매의 핵심 메니즘 = 신뢰가 굳어진 (브랜드, 판매자?)
브랜드는 구매의 보증수표이다.

구매의 형태는 3가지 종류 = 이성적, 감성적, 이성적+감성적 융합된 형태
이성적 구매 : 다양한 신뢰포인트가 중요
감성적 구매 : 감정의 공유와 공감이 생기면 호감이 생긴다.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
  1.
정보습득 : 공중파, 케이블, 신문, 잡지, 모바일, 오프라인, 온라인를 통해 정보를 습득함
  2. 정
보검색 : 정보를 습득하고 검색함(네이버, 다음, 구글, 카카오해시태그, 인스타그램, )
  3.
구매플랫폼 : 구사쇼핑몰, 오픈마켓, 백화점, 마트, 아울렛 구매행위가 일어나는 모든 플랫폼
우리 사업주 입장에서 꺼꾸로 프로세스를 만든다.

통합매출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인지 (정보습득의 단계) -> 유입(매출 타켓 고객 광고; 우리플랫폼에 유입시킴) -> 구매플랫폼 신뢰도체크(고객의 신뢰를 위한 체크 포인트 확인) -> 구매전환(제품을 구매 있도록 방문고객 최대한 소통-> 리타게팅(재구매가 가능하도록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PUSH)

Brand 핵심이미지 (브랜드를 들었을 생각나는 생각) 마케팅의 시작

브랜드 형성

  1. 브랜드명 제작 (어떻게 불리어 것인가?)
  2.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를 주장하는 한마디 문장)
  3. 브랜드 철학 (장인정신, 원대한포부, 사회공익적에 사업에 임하는 자세)
  4. 브랜드 히스토리 (회사의 역사)
  5. 브랜드로고 (사람의 기억이 철자보다는 로고 이미지)

브랜드 간접경험 컨텐츠

  1. 고객들의 순수후기
  2. 블로그 고객후기
  3. 우리가 직접 제작하는 간접경험 콘텐츠 ( : 이케야 매장; 구매자나 셀럽을 활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