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자 : 마케팅닥터(madoc.kr) 정의장
강의 방법 : 온라인 수강
마케팅이 잘되고 있는데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았는가?
왜 구매를 하지 않는 것인가?
구매의 핵심 메니즘 = 신뢰가 굳어진 것 (브랜드, 판매자?)
브랜드는 구매의 보증수표이다.
구매의 형태는 3가지 종류 = 이성적, 감성적, 이성적+감성적 융합된 형태
이성적 구매 : 다양한 신뢰포인트가 중요
감성적 구매 : 감정의 공유와 공감이 생기면 호감이 생긴다.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
1. 정보습득 : 공중파, 케이블, 신문, 잡지, 모바일, 오프라인, 온라인를 통해 정보를 습득함
2. 정보검색 : 정보를 습득하고 검색함(네이버, 다음, 구글, 카카오해시태그, 인스타그램, 줌 등)
3. 구매플랫폼 : 구사쇼핑몰, 오픈마켓,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 구매행위가 일어나는 모든 플랫폼
우리 사업주 입장에서 꺼꾸로 프로세스를 만든다.
통합매출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인지 (정보습득의 단계) -> 유입(매출 타켓 고객 광고; 우리플랫폼에 유입시킴) -> 구매플랫폼 신뢰도체크(고객의 신뢰를 위한 체크 포인트 확인) -> 구매전환(제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방문고객 최대한 소통) -> 리타게팅(재구매가 가능하도록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PUSH)
Brand 핵심이미지 (브랜드를 들었을 때 생각나는 생각) 마케팅의 시작
브랜드 형성
- 브랜드명 제작 (어떻게 불리어 질 것인가?)
-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를 주장하는 한마디 문장)
- 브랜드 철학 (장인정신, 원대한포부, 사회공익적에 사업에 임하는 자세)
- 브랜드 히스토리 (회사의 역사)
- 브랜드로고 (사람의 기억이 철자보다는 로고 이미지)
브랜드 간접경험 컨텐츠
- 고객들의 순수후기
- 블로그 고객후기
- 우리가 직접 제작하는 간접경험 콘텐츠 (예 : 이케야 매장; 구매자나 셀럽을 활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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