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hina IT

서버 이전~ 주말 작업을 통해

2010년 1월 Supermicro 1U 서버를 가지고 그룹웨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버를 한국에서 비행기 기내로 가져와 중국에서 설치했다. IDC는 아는 지인이 있어 상해에서 100KM 떨어진 无锡로 정했다. 비용적인 부분이나 지인 랙 중 일부를 사용하는 거라 큰 걱정은 하지 않았다. 서버가 조금씩 늘면서, 가끔 장애로 인해 방문할 경우 거리가 좀 멀어 1박을 하게 되었다. 당시 고속철도 발달하지 않아 운전을 해서 IDC를 방문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장애 신고를 받고 IDC센터로 이동하는 2시간은 안절 부절하지 못했고 불안했다. 그리고 계속 서버가 늘어났고 기존 无锡 IDC가 여러가지 환경이 좋지 않아 이전을 계획했고 Aiyonet이라는 회사로 이전하기로 확정했다. 거의 10년(2021년 9월)만에 서버를 우시에서 상하이로 이전했다. 서버 이전을 하면서 Aiyonet 대표님의 신뢰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이전한 상하이 IDC에서 IDC 개보수 관계로 다시 서버를 이전하게 되었다. 여러가지 환경에서는 다시 이전한 곳이 좋았다. 외부환경이나 보안등에 대해서 매우 만족한다.

지오유는 중국에서 2가지 시스템에 대해 서비스를 한다. 그룹웨어(전자결재, 전자메일, 게시판, 일정관리 등)와 e-HR(인사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등) 그룹웨어 시스템은 메일량이 많아 비용적으로 자체서버를 구축하여 IDC센터에 입점하고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e-HR시스템은 시스템 이중화를 위해 알리윈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